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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는 첫 전기차 모델 SU7(Speed Ultra 7)을 출시했습니다. 테슬라 모델 3을 경쟁 대상으로 삼은 SU7은 출시 27분 만에 5만 대 넘는 주문을 받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.

 

SU7의 출시는 샤오미의 전략적 변곡점

 

샤오미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. SU7의 성공적인 출시는 샤오미가 전기차 시장에서 주요 경쟁자가 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
 

SU7의 주요 특징

 

포르셰 타이칸을 연상시키는 매끄럽고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최고 출력 340kW, 최대 토크 625Nm, 제로백 5.28초를 발휘한다. 한 번 충전으로 최대 700km 주행 가능하다고 한다. 800V 고속 충전, 2.5m LED 헤드라이트, L2.5 자율주행 기능 등 첨단 기능을 탑재했으며 표준 모델 기준으로 21만 5천900위안 (약 4천만 원)으로 출시되었습니다.

 

SU7의 출시는 전기차 시장의 큰 영향

 

SU7의 합리적인 가격과 혁신적인 기술은 전기차 시장의 경쟁을 심화시키고, 전기차의 대중화를 가속화할 것으로 보입니다. 앞으로 샤오미가 SU7의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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